본문 바로가기
일상/음식과 추억

전북대 이색 맛집_ <핫인쩍 양고기집>

by 휴 우 2018. 4. 29.

내가 애정하는 '형아'와 데이트 하는 날~루룰룰루

액션이 많은 영화니까 '3D'로 보는게 어떠냐는 형아의 제안을 따라

처음으로 영화관에서 도전! 와.. 진짜 훌륭한 선택이었어, 형아! 형아는 언제나 옳아! 넘나 좋아! 키킼 

사람들이 사라질 때 흩어지는 게 진짜 예쁘게 보였다. 그게 제일 좋았음...

마블 영화를 거의 안봐서 누가 누군지도 모르겠고 중간에 이해 안가는 부분도 있었는데 (심지어 토르가 누군지도 몰랐음.) 형아가 다 설명해줘서 완전 재밌게 봤다. 

.

.

.

대낮에 만났지만 영화상영 시간이 길다보니 시간이 훅~가서 벌써 출출해지는 시각.

든든한 고기로 배를 채우고 싶은데, 고기 냄새가 몸에 배는 건 싫고ㅠ

뭔가 색다르고 특별한 음식으로 잘 먹고 싶기도하고.

고심 고심... 흠흠.

예전에 형아가 눈여겨 보았던 가게에 도전해 보기로!

몽골음식 전문점 '핫인쩍' . 

외국 현지음식은 곧 잘 먹고, 향신료에 대한 거부감도 없는 편이라 기대가 뿜뿌붐뿌.

전북대 구정문, 파파존스 건물 4층에 위치해 있다.

이곳의 가장 큰 단점은 뭐니뭐니해도 4층까지 계단 타고 올라가야 한다는 것.

배가 고픈데 4층까지 올라가는 것은 생각보다 힘겨운 일이다.

헥헥.

꽤나 넓은 매장, 많지 않은 테이블이 널찍하게 놓여있다.

밖이 훤히 내다 보이는 창가에 자리 잡았다.

창가 맞은 편 쪽엔 티비에서 보이스 몽골?! 같은 프로그램이 방영 중이었다.

저 왼편, 훤히 보이는 주방에서 요리를 시작하신다.

주문을 하면 그자리에서 직접 만두피를 빚고 요리를 시작하신다. 


※ 그래서 시간이 좀 오래 걸리는 편, 너무 배고프다면 다소 괴로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전주에서, 그것도 대학로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몽골음식점이고

양고기를 주로 다루는 음식점인데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해서 놀랐다.


여기서 골랴시는 소고기,

구운 갈비, 만두, 호쇼르(납작만두)는 양고기이다.


몽골인 주인장이 특유의 몽골식 한국어 발음을 유창하게 구사하며 설명해주셨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만두인 듯!


SO, 구운 갈비 & 만두 주문.

구운갈비 & 만두 & 호쇼르 (서비스로 주셨다~♥)

구운갈비(8,000)

당근샐러드, 감자샐러드, 오이, 토마토, 케찹이 뿌려진 밥이 곁들여져 나온다.

생각보다 간이 세지 않아,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양고기의 잡내가 전혀 나지 않고 완전 부드럽...!!!!!!!!! 특유의 풍미는 살아있고ㅠㅠ 완전 좋아...

호주에서 먹었던 양은 어른 양을 먹는 느낌이었다면, 이건 어린 양을 먹는 느낌.(무슨 느낌인지 알죠ㅠ)

작아 보이지만 살이 부들부들 잘 붙어있구. 나는 만족스러웠다. 

다음에 양고기 볶음도 먹어봐야겠다. 골랴시도 뭔가 소고기 맛이 다를 것 같아서 궁금해진다.


간이 세고 자극적, MSG의 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곳의 음식이 맞지 않을 수 있다.

이건 서비스로 맛보라고 주신 납작하게 튀긴 만두, 호쇼르.

※ 바삭한 게 아님, 쫄낏함!

안에 다진 양고기가 가득 가득. 

바삭하지 않지만 찰기있는 만두피의 매력과 튀김유와 양고기 육즙의 조합은 흔치않은 식감과 맛을 자아낸다. 

튀긴 것이다 보니 양고기에 대한 약간의 두려움? 거부감이 있는 사람이 도전하기에는 호쇼르가 나을 듯.

씹는 순간 살짝 도톰하고 부드러운 만두피가 갈라지며 육즙이 퐝~ 하고 터지는 만두!

만두 속 재료는 호쇼르와 같은데 매력은 전혀 다르다. 

부드럽고 촉촉하고 육즙 퐝~인 만두가 난 더 좋았다. 

차를 마시라고 주셨는데 낯설음.

기름기도 있고, 뭔가 건더기도 살짝 있다.

엄청 진한 사골 육수 + 탈지 분유 같은 느낌이랄까. 우유의 진한 고소함과 달달함에 고기 육수같은 깊은 풍미가 느껴진다.

....나는 ... 이게 너~~~~~~무 좋았다. 크크킄

이 차는 호불호가 확실히 갈릴 맛이다. 오빠는 별로 안 좋아하셨다.


사람도 별로 없고,

매장도 깔끔, 시원한 전망, 대화 나누기 거리낌 없는 구조, 친절한 사장님,

이색적이지만 깔끔하고 맛 좋은 몽골음식. 

모두 만족스러웠다.


형아 말 듣고 도전해보길 잘했다.

영화부터 식사까지 모두 색다른 신선함.

완벽했고 행복했던 시간이었다.

역시 우리 형아의 말은 항상 옳아. 형아가 최고야. 

충성!


다음에 또 다른 메뉴 도전하러 오겠습니다. 히힣